맥킨지는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

맥킨지는 일하는 방식이 다르다를 읽고,

기존 업무능력이 뛰어나다 생각했던 사람들이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게 맥킨지 방식인지는 몰랐습니다.

책에 나오는 MECE는 이분법적인 사고로는 접근이 쉬운데,

3가지 이상의 사안으로 분석하기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SM에게 80은 인력이고 20은 자동화 툴이라 생각하기에

자동화툴을 더 많이 만들수록 자기목을 죄는게 아닌,

오히려 단순업무에서 벗어나 좀 더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기반설계가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또한, 스티브잡스씨가 자주 하는 프리젠테이션방식인

[하나의 차트에 하나의 메세지]에 대해 책에서도 언급하여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Waterfall도 필요하다 생각하였고,

진 질래즈니의 <차트로 말하라>라는 책도 꼭 읽어볼 생각입니다.

<현안 3가지씩 도출하기>

(1)현안 : ***내부 QA테스트 진행.

 

(2)현안 : 왜 모니터링 서버의 트래픽그래프가 튀어오르는가?

 

(3)현안 : 불필요한 트래픽발생요인을 제거하자.

 

<A4 1장 이내로 현안 제기>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IDC의 경우 Daily Peak 트래픽 과금을 하고 있습니다.

한달 내내 100Mb의 트래픽을 사용하더라도, 3번정도의 순간적인 1Gb 사용으로 인해

200Mb에 해당하는 비용을 낼 수 밖에 없습니다.

불필요한 요인에 의해 이러한 순간적인 몰림현상을 완화하거나 없애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처리방식 기술하기>

1. Web서버 이미지파일은 화질손상없이 파일용량을 줄이고, 이미지캐쉬 서버를 도입하여 Web트래픽의
상당량을 감소할 수 있습니다.

2. 게임 다운로드 용량이 트래픽 발생비율이 가장 크므로 신규설치 및 재설치 비율/횟수를 확인하여
어떠한 경우에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지,

개별 Case를 확인해 불필요한 트래픽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패치서버의 경우 Pre-Patch구조로 변경하여 대규모 업데이트시 트래픽을 분산 할 수
있습니다.

<15초 엘리베이터 질의 문구 작성하기>

전월 대비 다운로드 트래픽은 30%정도 증가하였는데 게임서버의 트래픽 증가는 미미합니다.

***에 협조를 구하여 트래픽 발생요인을 확인하고 싶습니다.